default_setNet1_2

2017 서울 태양광엑스포, 녹색드림협동조합등 참여로 성황리 개최

기사승인 2017.09.15  20:21:23

공유
default_news_ad1
   
 

[경제신문=파이낸스투데이] 녹색드림협동조합(대표 허인회)는 2017년 9월 14일(목)부터 16일(토)까지 3일간 서울광장에서 열리고 있는 ‘2017 서울 태양광 엑스포’에서 다양한 태양광발전 제품을 선보인다고 발표하였다.

서울 태양광 엑스포는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행사인데, 최근 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에 힘입어 참가업체 및 전시품 등 규모가 예년에 비해서 더욱 커졌다는 점이다. 특히 새 정부의 에너지전환정책과 해마다 치솟는 기온 때문에 여름철 전기세를 걱정하는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진 만큼 시민들의 참여 또한 늘고 있다.

이번 2017 서울 태양광 엑스포에서는 생활 속에서 바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태양광 제품들과 여러 기술이 융합된 응용제품들이 리빙존, 레저존, 산업존, 상담존 등 테마별로 전시되고, 서울에너지공사 주관으로 개최된 태양광 디자인 공모전에서 수상한 태양광 제품 디자인들이 전시되어 생활 주변 태양광 시설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 변화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엑스포에서는 해외 바이어들과의 상호교류는 물론 창업정보를 얻을 기회도 있다. 해외 녹색 유망 바이어를 대상으로 하는 ‘녹색 수출상담회 및 기술교류회’(9.15, 시민청)와 태양광 발전사업 창업 희망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태양광 창업스쿨’(9.16, 시민청)이 엑스포와 연계되어 열린다.

또한 미니태양광, 3kw, RPS(10kw 이상), 태양광도시농업, 태양광생태하천 개발/설치 전문기업인 녹색드림협동조합의 허인회 대표는 9월 16일 행사 마지막 날 오후 2시 회사 부스에서 우리나라 태양광산업을 시민들과 직접 토론하고 제품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는 설명회를 갖는다고 발표했다. 특히 이날은 태양광발전 분야 기업주가 직접 기업과 시민들을 만나는 만남의 장이기도 하다. 그동안 여러 시민들이 궁금해 했던 가정용 태양광 발전에 대해서 직접 묻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 참여는 그 어느 때보다 태양광에너지의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는데 있어 매우 중요한 의미가 있다”라며,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태양광 발전 지원정책과 관련한 회사의 제품과 기술력을 시민들과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박재균 기자 orange@fntoday.co.kr

<저작권자 © 파이낸스투데이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3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