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도는 충남 태안군에 있는 우리나라에서 6번째로 큰 섬이다. 이맘때면 봄 꽃게가 제철을 맞는데, 4월부터 6월까지가 꽃게의 산란기다. 안면도의 특산품으로는 '꽃게'가 유명하고 손질한 게를 겉절이 김치와 함께 끓여내는 '게국지'가 태안 및 안면도의 대표적인 향토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게국지는 음식이 귀하던 시절 칠게로 담근 게장을 겨우내 먹고 난 뒤 김치를 넣고 끓인 데서 유래했다고 한다.
이중 태안 안면도 맛집 '딴뚝통나무집식당'은 게국지를 현대인의 입맞에 맞게 재 조리한 원조 게국지 맛집으로, 특별한 게국지 조리 방법은 특허를 취득하였다. 화학조미료를 첨가하지 않고 건새우를 갈아서 들깨가루와 함께 넣은 진한 육수와 신선한 꽃게, 각종 재료들을 푸짐하게 요리해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한 백년가게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백년가게 육성사업은 업력 30년 이상 된 소상인(도소매, 음식업)을 발굴해 100년 이상 존손·성장 할 수 있도록 육성하고 성공모델을 확산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가 도입한 사업이다.
딴뚝통나무집식당의 인기메뉴로 손꼽히는 세트메뉴는 게국지를 메인으로 간장게장, 양념게장, 새우장, 공깃밥, 음료가 제공되어 다양하고 신선한 꽃게요리를 한 번에 맛볼 수 있어 관광객과 태안 및 안면도 현지인들도 꾸준히 찾고 있는 인기메뉴이다. 세트메뉴는 2인 메뉴, 3인 메뉴, 4인 메뉴로 세분화하여 연인 및 부부, 소규모 가족이 선택하여 주문 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딴뚝통나무집식당 관계자는 "딴뚝을 상호로 가진 식당이 많아 찾아오실 때 식당이름을 혼동하는 분들이 많으니 유의하시기 바란다"며 “딴뚝통나무집식당은 한결 같은 맛과 마음으로 남은 음식을 절대 재사용 하지 않고 항상 위생적이고 좋은 음식을 준비 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딴뚝통나무집 관계자는 “봄철을 맞아 더욱 싱싱하고 알이 꽉 찬 꽃게를 만나보고 싶다면 꼭 한 번 방문해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후원하기
- 정기후원
- 일반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