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융합교육원(원장 최재용) 윤성임 부원장은 지난 23일 (사)중상공인SNS마케팅지원협회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중소상공인을 위한 생성형 AI 마케팅 실전’ 교육에서 ‘Capcut 활용 홍보콘텐츠 제작’ 강의를 성료했다고 전했다.
디지털융합교육원(원장 최재용)에서 진행하는 이번 ‘중소상공인을 위한 생성형 AI 마케팅 실전’ 5일간 무료 강의 행진은 중소상공인들이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최신 AI 마케팅 도구를 활용해 온라인(SNS) 마케팅의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윤성임(소셜앤비즈 대표) 부원장의 ‘Capcut 활용 홍보콘텐츠 제작’ 강의는 대표적인 숏폼 SNS 플랫폼인 틱톡과 함께 스마트폰 숏폼 영상 제작 앱을 활용한 강의로 진행됐다. 윤 부원장은 많이 알려진 캡컷(CapCut)에서 생성형 AI 기술이 탑재된 마법 도구(AI 상품, AI 모델, AI 포스터 등) 기능을 활용해 스마트폰에서도 간편하게 제품의 이미지를 편집하고 SNS에 제품을 홍보해 매출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 20일, 'CANVA를 활용한 명함 및 인스타 게시물 만들기'(김영윤)를 시작해, 'AI로 웹카다로그 제작-스마트폰 활용'(최재용), 'tyle로 카드뉴스 만들기'(김윤선), '초 간단 AI 숏폼 제작하기-캡컷'(윤성임), 'AI 활용 글그램을 이용해서 이미지에 글쓰기'(유영재)로 매일 1회차씩 1주일 강의 행진이 진행된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