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정 국민의힘(부산 연제구, 3선) 의원은 "12일 연제구국민체육센터에서 주석수 연제구청장 등과 함께 국민체육진흥공단의 국민 스포츠활동 장려사업인‘튼튼머니 인증 획득’현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날 "튼튼머니 사업은 11세 이상 국민이 스포츠 활동에 참여하면 일종의 마일리지 개념인 ‘튼튼머니’를 적립해 스포츠용품 구매 및 스포츠 시설, 약국, 병원 등에 쓸 수 있는 스포츠 복지 서비스다."며 이같이 전했다.
이에 튼튼머니 가맹시설로 인증받은 연제구 체육시설에서 스포츠 활동 참여시 1인당 연간 최대 5만원을 정부로부터 지원받을 수 있다.
앞서 김 의원은 지난달 19일 국민의힘 정책위 문화체육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서울올림픽 공원에서 문화체육관광부와 현장 당정회의를 개최했다.
당시 당정회의에서 김 의원은 문화체육부 장미란 차관과 현재 1만 명의 튼튼머니 사업 수혜자를 내년까지 8만명, 2028년까지 50만명으로 단계적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또 튼튼머니를 적립할 수 있는 시설을 전국적으로 5배 증설하는 방안에도 의견을 모았다.
이후 김 의원은 연제구청에 요청해 연제구 관내 스포츠활동시설들이 튼튼머니 인증을 획득하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부탁했다. 이에 연제구국민체육센터 외 관내 체육도장업, 골프연습장업, 체력단련장업, 체육교습업, 체육시설업 등 25개 시설이 7월 현재 튼튼머니 가맹시설로 인증을 받았다.
김 의원은 이날 현판식에서 “국민들이 운동을 하며 건강도 챙기도 용돈을 챙길 수 있는 시설들을 연제구에 보급헤 건강한 연제구, 튼튼한 연제구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또 “현재 운동하는 국민에게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 스포츠 활동 인센티브(튼튼머니) 제도와 관련해 등록 및 이용절차 간소화와 포인트 사용을 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운영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후원하기
- 정기후원
- 일반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