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앤비즈(대표 윤성임)가 지난 10월 11일 경기도업사이클플라자에서 개최된 ‘2024 업사이클 산업 발전 워크샵’에서 ‘패러다임 전환, 온라인(SNS)마케팅 AI마케팅’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교육은 업사이클 산업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업사이클 산업 관련 환경 등에 대한 주요 이슈 논의, 관련 주요 기관과 기업의 활동 사례 공유 및 최신 마케팅 트렌드와 AI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였다.
주요 교육 내용은 온라인(SNS) 마케팅에 대한 이해와 사례, 숏폼 마케팅과 콘텐츠 마케팅의 활용 방안, 그리고 챗GPT와 같은 생성형 AI를 활용한 AI마케팅 전략이었다. 참가자들은 AI 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마케팅 패러다임을 학습하며, 온라인(SNS)와 생성형AI 플랫폼을 활용하여 마케팅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
윤성임 강사는 “생성형 AI와 온라인(SNS)마케팅의 융합은 앞으로 업사이클 산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에서 중요한 마케팅 전략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혁신적인 마케팅 교육을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번 워크샵은 업사이클 산업의 지속 가능성과 성장을 촉진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었으며,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디지털융합교육원 부원장이며 동국대학교 기술창업학 박사인 윤성임 대표는 최근 건양사이버대학교 산학혁력단 ‘소상공인 디지털특성화대학’, 청주시 소상공인연합회&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 ‘지역 소상공인의 AI를 활용한 마케팅 역량강화 교육’, 동국대학교 ‘융합 미래지식경영&AI 최고위과정’, 광주여자대학교, 고령친화식품지원센터 등의 강연을 통해 ”AI시대, 모든 산업 및 일상에서 패러다임 전환을 주도하고 있는 챗GPT, 생성형AI 활용 역량이 매우 필요한 역량“임을 강조하였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