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의회 정진호 의원(더불어민주당 / 호원1, 2, 의정부2)이 대표발의한 「의정부시 보행안전 및 편의증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 「의정부시 청년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가 지난 10일 공포됐다.
"의정부시 보행안전 및 편의증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는 장애인 등 보행약자의 차별 없는 보행권 보장을 위한 시범구역 조성에 관한내용을 신설했고, 「의정부시 청년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는 청년의 문화생활 활성화를 위해 청년문화바우처를 지원할 수 있는 근거 규정을 신설했다.
정 의원은 “조례 개정을 통해 장애인 등 보행약자의 차별 없는 보행권 보장과 청년의 문화생활 활성화 지원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의정부시의회 권안나 의원 발의 ‘의정부시 청소년부모 가정 지원 조례’ 공포
의정부시의회 권안나 의원(국민의힘 / 송산1, 2, 3동)이 발의한 「의정부시 청소년부모 가정 지원 조례」가 10일 공포되어 시행된다.
이 조례는 자녀를 출산, 양육하고 있는 청소년부모 가정에 대한 학습, 양육, 주거, 교육 등 최소한의 생계유지를 위해 필요한 지원의 근거사항을 담고 있다.
권 의원은 “이 조례를 통해 청소년부모 가정의 복지향상과 안정적인 가정생활을 영위하는 데 보탬이 되길 바라며,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의정부시의회 김지호 의원 대표발의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 촉진에 관한 조례’ 공포
의정부시의회 김지호 의원(더불어민주당, 장암, 신곡1, 2, 자금)이 대표 발의한 "의정부시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 촉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가 지난 10일 공포됐다.
「의정부시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 촉진에 관한 조례」는 재활용 가능자원의 분리수거에 커피박을 포함하는 내용을 담았다.
김 의원은 “늘어나는 커피 전문점만큼 커피박의 발생량도 늘어나고 있으며, 이를 재활용하는 방안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어 조례 개정을 통하여 커피박 폐기물량을 감소시킬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고 밝혔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