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수플 2기, 디지털융합교육원 초청 'AI 홍보 콘텐츠 교육'으로 홍보 역량 강화 
K-water 수플 2기, 디지털융합교육원 초청 'AI 홍보 콘텐츠 교육'으로 홍보 역량 강화 
  • 김진선 기자
    김진선 기자
  • 승인 2024.04.17 22:1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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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AI 도구 활용법 심도 있게 다뤄, 홍보 콘텐츠 제작 능력 갖춰 
K-water의 가치 적극적으로 홍보할 준비 교육

K-water(한국수자원공사)은 17일(수) K-water 인재개발원에서 최재용 디지털융합교육원 원장, 이애경·최재향 선임연구원이 함께 참여해 'AI 홍보 콘텐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챗GPT 활용 사례, Udio.com에서 AI 활용 음원 제작, Vidnoz 및 Vrew에서 영상 제작 실습, Gamma app에서 PPT 제작 등 다양한 AI 도구 활용법을 심도 있게 다뤘다.

특히 최재용 원장은 "AI는 단순한 기술 도구가 아닌, 홍보 전략을 수립하고 효과적으로 실행하는 강력한 무기"라고 강조했다.

이애경 선임연구원은 Vidnoz 플랫폼을 활용한 영상 제작 방법을 실무적으로 시연해 K-water 수플 2기들의 AI 홍보 영상 제작 역량 강화를 도왔다. 최재향 선임연구원은 빠르게 발전하는 AI 기술의 홍보 분야 활용 가능성을 강조하며, 참가자들의 시대적 홍보 전략 수립 및 실행 능력 향상을 촉구했다.

K-water 수플 2기는 20~30대 16명의 수자원공사 홍보대사로, 교육을 하는 동안 열정적인 참여와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참가자들은 교육 내내 "신기하다", "대박이다" 등의 감탄사를 연발하며 적극적인 참여 모습을 보였으며, 특히 한 참가자는 "AI 툴의 다양성과 활용 방법을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 앞으로 K-water 홍보에 적극 활용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히며 교육의 가치를 높이 평가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K-water 수플 2기는 챗GPT를 활용한 홍보 콘텐츠 제작 능력을 갖추고, K-water의 가치를 적극적으로 홍보할 준비를 마무리했다. 젊고 열정적인 K-water 홍보대사들의 미래 활동이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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