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반려견 교육기반 제조 스타트업 ‘스윗솔루션’, 웨어러블 디바이스 우프드레스 개발 나서

기사승인 2017.09.25  10:41:53

공유
default_news_ad1

- 소통과 교감이 만들어내다, 우프드레스

[경제신문=파이낸스투데이]

   

폭염을 피해 선선해진 날씨 속, 수많은 반려견들이 보호자들과 함께 시내를 산책하는 모습을 빈번하게 볼 수 있다. 오늘날의 국내 반려동물 시장은 1인 가구 증가와 함께 고속성장을 하고 있고, 특히 반려견 교육시장의 이슈와 그 에 따른 교육법은 많은 반려견 보호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스윗솔루션’은 이러한 반려견의 교육을 기반으로 한 기술제조 스타트업으로 반려견의 세밀화된 행동패턴을 분석하여, 반려견의 행동언어인 카밍시그널을 바탕으로 반려견의 현재 기분과 감정 상태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반려견의 외형적 행동패턴으로 건강관리 및 발생되는 문제행동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제품을 기획 개발 중인 스타트업이다.

부산경남 청년 창업 사관학교 7기 대표 기업 중 하나인 이들이 만들어내는 ‘우프-드레스’는 반려견 전용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반려견의 경추 이하 제1센서부와 선골과 미추의 접점에 위치하는 제2센서부로 구성되어 있다. 이를 통해 반려견의 앞,뒤,좌,우 및 꼬리의 속도와 흐름을 데이터화하고 이 결과를 행동학 전문가들이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유사행동 및 외형적 질병의 유추까지 가능하도록 빅데이터-마이닝을 통해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또한, 제품 전체의 무게가 17.5g으로 매우 가볍고, 반려견의 생활 활동에 영향을 최소화 하도록 의류 또는 가슴줄 등에 호환 착용가능 하도록 기획하였으며, 현재 ‘반려견 행동패턴 분석 시스템’으로 특허 출원 되어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김현주 기자 rose371999@fntoday.co.kr

<저작권자 © 파이낸스투데이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3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